본문 바로가기

산 업 안 전 :)

22년 11월 17일 인천 서구 수도권매립지에서 부취제 누출 사고

반응형

11월 17일 오후 3시 ~ 4시경 사업장에서 LPG 냄새가나기 시작해서 현장을 점검했는데요 

저희 사업장에선 문제가 없었고 엄청난 악취 때문에 근처 사업장에서 부취제 사고가 있었구나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니나다를까 퇴근하기 직전 재난문자가 도착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인천에서 퇴근해서 경기도를 거쳐서 서울로 집에가서 3곳 재난문자를 다 받았네요ㅋㅋㅋㅋ

 

부취제는 LPG와 거의 비슷한 냄새입니다.

냄새로 가스 누출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천연가스나 도시가스 등에 첨가되는 물질이죠   

인체에는 무해하고 독성은 없지만 조금만 누출이되어도 엄청난 냄새를 뿝는 물질입니다. 

 

수도권매립지에 부취제 탱크 철거 작업 중 작업자의 실수로 연결 배관이 파손되면서

30L의 부취제가 누출이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후 6시경 모든 수습을 마쳤다고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에서 발표했습니다.

 

예전 부산에서도 부취제 때문에 난리가 난적이 있었죠... 

 

정말로 조심히 다뤄야하는 물질인것 같습니다.

반응형